발간자료

  • 해당파일이미지
[연구보고서] 비대면 교육과정 증가에 따른 자격인정 해외사례 조사 및 국내 적용방안 탐색
  • 출판유형
    연구보고서
  • 발행인
    채재은(가천대학교)
  • 발행일
    2021.3.31

소개

내용

● 연구책임자 : 채재은(가천대학교)
● 발행기관 : 한국대학교육협의회
● 발행연도 : 2021
● 작성언어 : 한국어

목차 
Ⅰ. 서론 
  1.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 
  2. 연구 내용 
  3. 연구 방법

Ⅱ. 이론적 배경
  1. 비대면 고등교육의 의의 및 유형 
  2. 비대면 고등교육 질 관리의 특징 및 이슈
  3. 비대면 고등교육 질 관리 관련 국제 규범

Ⅲ. 해외 비대면 고등교육과정 현황 및 평가인정 사례
  1. 호주
  2. 뉴질랜드 
  3. 영국
  4. 독일
  5. 미국
  6. 노르웨이 
  7. 비교 분석 및 시사점  

Ⅳ. 국내 비대면 고등교육과정 현황 및 평가인정 사례 
  1. 비대면 고등교육 및 질관리 관련 법적 근거 
  2. 비대면 고등교육 관련 대학 규정 분석 
  3. 비대면 고등교육과정 운영 실태 
  4. 비대면 고등교육과정 운영의 주요 이슈 및 개선방향 
  5. 소결 및 시사점 

Ⅴ. 비대면 고등교육과정 평가인정 방안 
  1. 추진 방향 
  2. 추진과제 

※ 위 보고서는 내부자료로 등록되어 있으므로, 필요시 karic@kcue.or.kr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 
 
다음글
[연구보고서] 난민 자격 인정 현황 및 국내 적용 방안 탐색 연구
이전글
[연구보고서] 고등교육 자격인정 관련 국내외 용어정리 및 적용범위 연구